거리두기가 끝나고, 실외 마스크 의무화도 해제되는 등 일상회복의 기대감 속, ‘가정의 달’인 5월이 시작됩니다.
이와함께 다음주에는 올해 100년을 맞은 ‘어린이날’이 다가오고 있는데요.
어린이날인 5월 5일, 제주지역에서는 그동안 열리지 못했던 어린이날 행사가 다시 열리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운영됩니다.
<b>별빛달빛 어린이 축제 "다양한 만들기 체험해요"</b>
올해 어린이날, 제주별빛누리공원에서는 '별빛달빛 어린이 축제'가 개최됩니다.
축제에 참가한 어린이들은 다양한 만들기 체험과 공연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체험프로그램에는 에어로켓과 에어글라이더만들기, 태양계팔찌와 바구니 카네이션 만들기 등 어린이들이 직접 꾸미고 조립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있습니다.
또 태양계 광장 무대에서는 다양한 공연들도 진행됩니다.
오전 11시 30분부터는 마술공연과 놀이 게임이, 오후 2시 30분부터는 노래공연과 코믹 마술쇼가 열립니다.
이외에도 아이들이 관람할 수 있는 4D영상관과 천체투영실이 운영되고, 날씨가 맑다면 오후 8시부터 달과 봄철 별자리 관측도 할 수 있습니다.
<b>안전교육과 놀거리가 동시에 '제주안전체험관'</b>
제주안전체험관에서는 오는 5월 5일부터 8일까지,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을 맞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특별이벤트가 진행됩니다.
이날에는 ▶가족과 함께하는 보물찾기 ▶안전지식 OX퀴즈 ▶안전소망 연 날리기 등 야외 이벤트가 진행돼 그동안 코로나19로 즐기지 못했던 아이들과의 '실외 데이트'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제주항공 승무원과 함께하는 '항공기 특별 안전체험 교육'과 소방관이 직접 공연하는 '화재안전 인형극'도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포토존에서 함께 찍은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소소한 이벤트와 SNS 사진 콘테스트도 열릴 예정입니다.
<b>재밌는 활동이 가득한 "감귤박물관"</b>
서귀포 감귤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제14회 ‘희망 날개를 달자 어린이날 큰잔치’를 개최합니다.
이날 축제에서는 ▶환경보존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토종 씨앗과 모종 나눠주기 ▶아나바다 벼룩시장 ▶전통음식 맛보기 ▶달고나 부스 ▶기념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됩니다.
이외에도 어린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들이 운영되고, 이경식 마임이스트의 '버블 마술쇼' 공연도 개최됩니다.
<b>'어린이날'을 맞아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제주 '호텔업계'</b>
제주호텔업계들도 '어린이날'을 맞아 당일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했습니다.
제주신화월드는 48개월~13세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오가닉 브레드'만들기 체험과, 어린이들이 왕자, 공주 코스튬을 입고 주인공이 되는 퍼레이드 행사가 진행됩니다.
제주캠퍼트리 호텔앤리조트는 '어린이 사생대회'를 개최하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물찾기'이벤트와 한쪽에는 어린이들이 맘껏 뛰놀 수 있는 '어린이놀이터'를 준비했습니다.
휘닉스 제주는 아이들이 섭지코지의 명소를 돌며 스티커를 모으는 '스티커 투어' 이벤트와 함께 휘닉스 사진관 무료운영을 준비했습니다.
JIBS 제주방송 조유림 (
[email protected]) 기자
<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