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을 위해 정부가 280억 원 규모의 숙박대전 쿠폰을 뿌렸습니다.
온라인여행사 총 49곳을 통해 국내 숙박시설할인권을 제공하며, 할인권 외에도 여행사 채널별 특별 프로모션도 함께 제공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이번 숙박대전 쿠폰의 각종 혜택과, 이용방법, 주의사항들을 정리해봤습니다.
<b>미친 할인율, 최대 40%</b>
숙박 이용 금액에 따른 숙박 할인권이 제공됩니다.
국내에 있는 7만원 이하 숙소를 예약할 경우 2만 원, 7만 원 초과 시 3만 원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일 7만5,000원의 숙소를 예약하면 4만원 대로 숙박을 해결할 수 있는겁니다.
현재 이같은 쿠폰 외에도 온라인여행사간 고객 유치 경쟁이 붙으면서 추가 혜택이 어마어마하게 쏟아지고 있습니다.
숙박할인권은 6월 6일까지 예약할 수 있어, 초여름까지 혜택을 누릴 수 있으니 다양한 온라인여행사 앱을 통해 비교해보며 더 나은 혜택을 찾아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b>호텔? 모텔? 펜션? 어디든 OK</b>
어떤 숙소를 이용하든 1박 이상 숙박을 예약한다면 할인 쿠폰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등록된 숙박시설과 대실에는 할인권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지난해 이뤄졌던 한 여행플랫폼의 숙박대전 결과에 따르면 고객의 50% 정도는 호텔과 리조트를, 35% 고객은 모텔을, 15%는 펜션을 이용했습니다.
이번 숙박대전 쿠폰은 취향과 여행지 특성에 따라 다양한 숙소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숙박유형에 관계없이 적용됩니다.
<b>어떻게 사용하는데?</b>
이번 숙박대전 할인권은 다음달 8일까지 1인당 1회씩 발급되는 것으로, 100만 장이 소진될때까지 선착순으로 지급됩니다.
매일 오전 10시부터 각 플랫폼에서 선착순으로 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쿠폰은 다음날 아침 7시까지 사용해야 하고, 만료될 시 재발급을 받아야 합니다.
콜센터 이용이 어려운 장애인 고객들은 '카카오톡 챗봇' 서비스를 활용해 카카오톡을 실행 > [친구]탭 > '대한민국 숙박대전' 검색 > 대한민국 숙박대전 장애인 전용채널을 선택하면 됩니다.
<b>쿠폰 발급은 어디서?</b>
정부에서 쏘는 숙박대전 쿠폰은, 온라인 49개 여행사의 40개 채널을 통해 진행됩니다.
제주닷컴/ 여기어때/ 야놀자/ G마켓/ 웹투어/ 인터파크/ 위메프/ 티몬/ A옥션/ 마이리얼트립/ 하나투어/ 11번가 내 중소전문관/ 펀앤비즈/ 오늘밤엔/ 버틀러라운지/ 넥스투어/ 놀이의발견/ 떠나요닷컴/ 뛰놀자/ 마실/ 호텔엔조이/ 닥터트립/ 카이트(Kyte)/ 데일리호텔/ 올마이투어/ 와그/ 원픽/ 위홈/ 투어비스/ 현대카드프리비아/ 스테이앤모어/ 트리플/ 트립비토즈/ TTBB/ 트립토파즈/ 꿀스테이/ 한투어/ 더현대트래블/ 호텔가/ 호텔패스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b>주의할 점은?</b>
감염병이 재확산되거나 정부의 긴급 사업 중단 등 별도의 요청이 발생할 경우 상품 취소에 의한 수수료는 공정거래위원회의 소비자분쟁해결기준을 준용해 처리됩니다.
단, 투숙이 임박한 당일 또는 1일 전 취소 시에는 숙박시설의 개별 약관이 적용되며,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제주지역 관광업계에선 이번 숙박대전을 통해 제주를 찾는 관광객이 더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JIBS 제주방송 조유림 (
[email protected]) 기자
<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