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고흥의 유자와 석류가 소비자가 선정한 최고의 지역 특산품으로 꼽혔습니다.
올해 10회째를 맞는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시상식에서 /고흥 유자와 석류가/ 지역 특산품 부문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고흥 유자와 석류는 부드러운 바닷바람과 따뜻한 날씨 덕분에 맛과 향이 뛰어난데요. 다양한 효능까지 갖고 있어서, 건강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
-----------
광주 서구에 청소년 복합 문화시설이 들어섭니다.
이 시설은 서구 쌍촌동 일대에 연면적 2천 제곱미터 규모로 만들어지는데요. 청소년 상담과 직업 체험 등을 담당한다고 합니다.
오는 7월부터 공사가 시작되면, 내년 하반기부터는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광주 남구에 사는 이산가족의 삶을 다룬 다큐멘터리가 만들어집니다.
이 다큐멘터리는 남구에 살고 있는 이산가족 86명의 이야기를 담았는데요. 10분 길이의 영상 25편 만들어질 예정인데, 제작이 끝나면 공공시설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남구청은 다큐멘터리에 출연할 이산가족들의 신청을 받습니다.
------
광주 북구에 있는 한 지하보도가 /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북구 문흥동 지하보도에 문을 연 / '도심 속 바다를 꿈꾸다, 바다쉼터 갤러리'를 말하는 건데요. 이곳에서는 회화와 조형물, 빛아트 등 150여 점의 작품이 전시됩니다.
또 지하보도 출입구 계단 6곳은 /각각의 주제로 꾸며진 /사진 촬영 공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
네, 다음은 아쉬운 소식인데요. 여수 영취산 진달래 축제가 취소됐습니다.
이달 말 개최 예정이었던 제29회 영취산 진달래 축제가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취소됐습니다. 영취산 주변 임시주차장과 셔틀버스도 운영하지 않는다고 하니까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 copyright © k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