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취소됐던 여수 남도음식문화큰잔치가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온라인 축제로 치러집니다.
이번 행사는 '남도의 맛 세계를 잇다'를 주제로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데, 백신접종증명서 소지자에 한 해 여수세계박람회장에 준비된 22개 시군 전시관과 명인관 관람이 가능합니다.
남도음식요리교실과 남도추수한마당, 명인요리레시피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는데, 유튜브 채널과 SNS, 홈페이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습니다.
---------
목포의 대표 축제인 항구축제가 내일(14)부터 비대면 온라인으로 개최됩니다.
목포시는 당초 온·오프라인을 병행해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었지만,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유튜브와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축제를 전하기로 했습니다.
'항구의 맛, 멋 그리고 낭만'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내일 개막공연인 KBC 항구음악회를 시작으로 수산물 라이브커머스, 경매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됩니다.
--------
담양군이 경력 단절 여성들의 취업 지원에 나섭니다.
담양 '경력이음 바우처카드' 지원 대상은 담양에 1년 이상 주소를 둔 만 35세~54세 이하 여성 가운데 취업기관에 구직을 신청한 건강 보험료 중위소득 150% 이하입니다.
담양군은 구직여성들이 도서 구입과 수강료, 면접 준비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최초 1회에 한해 20만 원을 포인트로 지급할 계획입니다.
----------------
나주에서 매주 수요일 판소리감상회가 열립니다.
전통고택을 재복원해 지난해 개관한 나주신청문화관에서 열리는 나주판소리감상회 '나주소리 展'은 오늘(13)부터 매주 수요일 4차례에 걸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됩니다.
감상회에서는 중요무형문화재 기능보유자인 윤진철 명창과 주소연 명창 등 국악 명인, 명창들이 참여해 나주향토민요와 가야금, 판소리 등 나주 고유의 소리 문화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 copyright © k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