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여순광양유족회가 / 국회에 여순사건 특별법의 조속한 본회의 통과를 촉구했습니다.
여순광양유족회는 / 유족들이 여든에 가까운 고령임을 고려하면 / 이번에 반드시 국회 본회의를 통과해 / 국가폭력으로 억울하게 희생된 피해자들의 진상규명과 명예 회복이 / 신속히 추진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여순사건 특별법은 / 지난 2001년 16대 국회부터 4차례나 발의됐는데요, / 최근 상임위를 통과하면서 제정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
과수나무 구제역으로 불리는 '과수화상병'이 확산하면서 / 배 주산지인 나주시가 긴장하고 있습니다.
과수화상병은 꽃과 열매, 가지 등 / 과수 전체가 화상을 입은 것처럼 검게 변하고 말라죽는 전염병으로, / 최근 경기와 충청 등을 거쳐 남하하고 있습니다.
나주시는 과수화상병 피해를 막기 위해 / 지난 달부터 천 백여 농가 980헥타르릉 집중 예찰하고 / 수시 소독과 과수원 방문 자제 등의 방역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
구례에서 올해 혼인 신고를 한 만 49세 이하 청년들은 / 결혼 축하금 2백만 원을 받게 됐습니다.
청년부부 결혼축하금 지원 사업은 / 올해 처음으로 시행됐으며 / 혼인 신고일 기준 6개월 이후부터 12개월 이내에 신청할 수 있고 / 다음 달 1일부터 각 읍·면사무소에서 접수하면 됩니다.
구례 지역의 지난 2019년 결혼 건수는 73건으로, / 이 가운데 만 49세 이하 결혼은 52건입니다.
---------
무안 남악신도시에 / 수영장 등을 갖춘 체육시설이 들어섭니다.
무안 삼향읍 남악리 일원에 들어서는 생활체육시설은 / 사업비 354억 원이 투입돼 /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될 예정입니다.
1층에는 수영장과 웨이크보드, / 2층은 VR실과 생활체조실, / 3층은 다목적체육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 준공 예상 시기는 2024년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 copyright © k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