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여수와 경남 남해를 잇는 해저터널 예비타당성 조사가 다음달/ 최종 결론날 것으로 보입니다.
해저터널 예타 조사는/ 다음달 국토교통부의 정책성 평가와 지역균형발전 평가를 받은 뒤/ 조세재정연구원의 종합평가를 토대로 최종 결론이 내려집니다.
현재 여수에서 남해를 가려면 80㎞ 거리에 시간은 1시간 20분이 걸리지만, /터널이 개통되면 거리는 10㎞, 시간은 10분 이내로 단축됩니다.
---------
보성 앞바다에서 해저케이블 설치 반대 해상 퍼레이드가 펼쳐졌습니다.
보성 해저케이블설치 반대 대책위는 /회천면 앞바다에서 어선 30척을 동원해/ 어민들의 생존권을 위협하고 /해양 생태계를 파괴하는/ 득량만 해저 케이블 설치를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전은 /고흥에서 생산되는 신재생 에너지 발전 전력을 보성으로 보내기 위해 /24㎞ 길이의 해저 송전선로 건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
신안군 반월·박지도 등 6개 섬이/ 행정안전부의 '2021년 찾아가고 싶은 33섬'에 선정됐습니다.
12사도 순례길이 조성된 소악도와 '퍼플섬' 반월·박지도는 걷기 좋은 섬으로, /자은도와 병풍도는 사진 찍기 좋은 섬 /그리고 임자도와 증도는 체험의 섬으로 각각 선정됐습니다.
이번에 선정된 섬들은 /섬 관광 전문가와 여행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5가지 테마로 구성돼 안심 생태여행지로 추천됩니다.
--------
무안군이 종합식품기업인 SPC그룹과/ 무안양파 소비 촉진을 위한/ 행복상생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와 던킨도너츠 등을 운영하는 대표 식품기업으로, /소비 촉진을 위해 연간 600톤의 무안 양파를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SPC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오는 8월까지 전국 3천 400여개 파리바게뜨 매장에서/ 무안 양파를 원료로 한 신제품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 copyright © k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