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하늘빛이 다소 어둡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에 저기압이 분포하고 있고, 이를 따라 비교적 따뜻하고 습한 남서풍이 불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전 지역 대체로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양은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산간엔 눈으로 바뀌어 내리면서 1cm 정도 눈이 쌓이겠고요. 출근길 산간도로에선 미끄럼 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교통안전에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추위 걱정은 안 하셔도 되겠는데요. 낮 기온 12도까지 올라 이맘때 기온을 4도 이상 크게 웃돌겠지만, 미세먼지가 말썽입니다.
오후에 접어들면서 공기가 점차 탁해지겠고, 밤까지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 예상되고 있어, 위생관리도 철저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기온 보시면, 현재 제주 9도, 서귀포와 고산도 9도 가리키고 있고, 한낮엔 고산 10도, 제주와 서귀포 성산 12도로 이맘때 보다 많게는 4도 정도 높겠습니다.
해상에도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오는 가운데, 물결은 최고 3미터까지 높게 일 것으로 보이는 만큼 해상 안전사고에 특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전국적으로 구름이 잔뜩 낀 가운데 항공편은 모두 정상적으로 운항합니다.
당분간 흐린 날이 많겠고요. 황금연휴가 시작되는 주말엔 전 지역에 비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JIBS 강서하 기상캐스터 (
[email protected]) 기자
<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