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장성 축령산 편백숲이 국내 최초로 '숲배움터' 국제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축령산은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조림지인데요. 최근 덴마크에 본사를 둔 국제적 비영리단체인 환경교육재단으로부터 숲배움터 국제인증을 받았습니다.
장성군은 이번 인증을 계기로 /축령산 일원에 추진 중인 공간 재창조 사업, 하늘숲길 조성 사업에도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
해남군이 노인들의 복지와 일자리 사업 지원을 위해 /노인회관을 35년 만에 신축했습니다.
해남노인회관은 지난 1986년 지어져 /그 동안 안전문제가 제기돼 왔는데요. 이번에 20억 원을 들여서/ 식당과 시니어클럽, 작업장 등을 갖춘 지상 2층 건물로 새로 태어났습니다.
노인일자리 전문기관인 시니어클럽이 운영되는데/ 양질의 노인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건강100세 프로그램과 노인대학 등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광주 남구의 소규모 농가들이 지원을 받게 됐습니다.
남구는 /지난해 소규모 농가 직접지불금을 수령한 농민 가운데 /현재 농업경영체 등록정보에 등록된 사람을 대상으로 /경영지원 바우처 30만 원을 지급합니다.
신청 접수는 오는 30일까지로, 지원 대상자에게는 농협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포인트 30만 원이 제공됩니다.
---------
담양에서 아름다운 정원을 발굴하는 대회가 개최됩니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예쁜 정원 콘테스트'는/ 개인 주택이나 카페, 음식점 등/ 민간에서 자발적으로 가꾸는 정원을 발굴하는데요. 생활 속 정원 문화를 확산하자는 취지입니다.
참가 희망자는 오는 19일부터 다음 달 7일까지 /정원의 특징과 사진을 담은 참가신청서를 소재지 읍·면사무소에 접수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 copyright © k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