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순천의 신규 쓰레기 처리시설 건립 지역 주민들에게 인센티브가 지원됩니다.
순천시는 쓰레기 처리시설인 클린업환경센터를 건립할 예정인데요. 건립 예정지에는 고정지원금 323억 원과 인센티브 152억 원 그리고 마을 숙원 사업비 120억 원 등/ 모두 595억 원을 지원하는 방안을 제시했습니다.
시설이 들어설 후보지로는 순천 구상마을과 건천마을 등 네 곳이 논의되고 있고, 6월쯤 건립 부지가 결정될 예정입니다.
----------
광주 북구 원효사 인근 상가 시설들이 40년 만에 이전됩니다.
그동안 이곳은 무등산 경관과 환경 훼손 논란을 빚었었는데요. 이에 따라 상가 54곳이 북구 충효동 생태문화원 인근에 조성되는/ 생태문화마을로 이주하기로 했습니다.
생태문화마을은 4백억 원이 투입돼 조성되는데, 이곳에는 상가 단지와 세계지질공원 동아시아 플랫폼 그리고 한옥 숙소 등이 들어설 예정입니다.
---------
광주 남구청 남자 양궁단이 창단했습니다.
양궁단은 국가대표 이승윤 선수를 비롯한 선수 4명과 지도자 1명으로 구성됐는데요.
이승윤 선수는 /오는 22일부터 열리는 국가대표 최종 선발전에/ 남구청 소속으로 처음으로 출전합니다.
-----------
진도의 관광 명소를 돌아볼 수 있는 시티투어 버스가 운영을 시작합니다.
이 버스는 수도권 열차를 이용하는 관광객이나 /전남 서남부권 관광객을 위한 여행 상품인데요. 남악과 목포역 등을 경유해 진도의 관광지를 둘러보는 코스로 구성됩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두 개 코스로 운영되는 진도 시티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 토요민속공연과 진돗개테마파크, 운림산방 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 copyright © k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