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출근길은 중무장하고 나오시기 바랍니다. 추위의 기세가 절정에 달하고 있는데요. 오늘 아침 제주 0.5도, 성산은 영하 0.5도까지 떨어졌고요. 한낮 기온도 3도에 그치겠고, 체감온도는 종일 영하권에 머물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도 눈 소식이 들어있습니다. 산간엔 대설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최고 7cm 정도 눈이 쌓이겠고, 해안 지역도 오전까지 눈이 내릴 것으로 보입니다. 남부를 제외한 전 지역에 강풍특보도 발효되면서, 초속 10~16미터의 강풍이 불겠습니다.
도로 상황도 좋지 못한데요. 현재 천백 도로 소형 차량은 통제되고 있고, 대형 차량은 체인을 감아야 지날 수 있습니다. 오늘 출근길 빙판길 사고가 우려되는 만큼, 넉넉한 차 간 거리 유지하면서 안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이 시각 현재 기온 보시면 제주 1도, 서귀포와 고산 0도 가리키고 있고, 한낮엔 서귀포 6도 고산 2도, 제주와 성산 3도로 어제보다 1~2도 정도 낮겠습니다.
현재 전 해상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되면서 물결은 최고 4미터까지 높게 일겠고요. 일부 여객선과 도항선은 통제되고 있습니다.
현재 대체로 맑은 날씨 이어지고 있지만, 바람이 다소 강하게 불고 있고, 항공편은 모두 정상적으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주말에 비 소식이 들어있고요. 당분간 예년보다 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JIBS 강서하 기상캐스터 (
[email protected]) 기자
< copyright © jib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