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일 장맛비... 시간당 80mm 이상, 모닝 통통통 날씨 7월 6일 (화요일)
[앵커]
오늘도 종일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특히 낮까지 남해안과 서부 내륙을 중심으로는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기상센터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조문경 기상캐스터~
[출연자]
네, 오늘은 종일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레이더 영상 보시면, 현재 좁은 띠 모양의 장마전선이 부산*경남을 중심으로 많은 비를 뿌리고 있는데요, 특히 오늘 낮까지 부산과 경남 남해안, 경남 서부 내륙을 중심으로는 시간당 50mm 이상, 지형적인 영향을 받는 일부 지역은 시간당 80mm 이상의 국지성 호우가 내릴 수 있겠습니다.
현재 부산*경남 대부분 지역에는 호우 특보까지 발효됐는데요, 부산과 거제에는 여기에 강풍주의보까지 더해졌습니다. 오늘까지 최고 150mm, 많은 곳은 200mm 이상의 비가 더 내릴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미 많은 양의 비가 내린데다가 지반이 약해져 있습니다. 사전에 시설물 관리 잘해주시기 바랍 니다.
지역별 자세한 기온 보시면,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약간 더 높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낮 기온 역시 어제보다 1도에서 5도 정도 높아서 예년 이맘때 낮 기온을 되찾겠습니다.
오늘 아침 김해와 사천공항 모두 비가 오는 가운데 시정이 좋지 않습니다. 또한 제주 공항 등 곳곳으로 강풍을 동반한 세찬 비가 내리는만큼 지연이나 결항 가능성 염두에 두셔야겠습니다.
< copyright ©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