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장마전선이 점차 올라오면서 오전부터 낮 사이에는 부산*경남 전 지역으로 장맛비가 확대되겠습니다. 오늘 밤부터 강하고 많은 양의 비가 집중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조문경 기상캐스터~}
(메인) 네, 장마전선이 점차 올라오면서 오전부터 낮 사이에는 부산 경남 전지역으로 비가 확대되겠습니다. 이번 비는 모레까지 이어지겠는데요, 내일까지 예상강수량은 부산과 경남 남해안, 그리고 지리산 부근이 최고 150mm, 그밖의 경남 내륙은 최고 80mm 정도입니다. 거제와 통영에는 호우주의보가 발효됐는데요, 그밖의 지역으로도 호우특보가 확대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메인2) 특히, 남해안과 지리산지역은 오늘 밤부터 내일 오전 사이에 다시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50mm 내외의 강한 비가 올 수 있겠습니다. 그밖의 부산,경남지역에도 시간당 30mm 내외의 강한 비가 내릴 수 있겠습니다. 또 바람까지 강하게 불 수 있으니까요, 미리 시설물 관리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기온표) 지역별 자세한 기온 보시면, 오늘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다소 낮게 출발하고 있습니다. 낮 기온 역시 비가 오면서 어제보다 낮겠는데요, 낮 기온은 예년 이맘때 수준 보이겠습니다.
(공항) 오늘 아침 두 공항 모두 시정이 좋은 편은 아닌데요, 제주 공항에는 급변풍 특보가 발효중입니다. 연결편 지연이나 결항 가능성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