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봄비가 내려 곡식이 윤택해진다는 절기상 곡우입니다! 곡우를 맞아 보성 녹차밭에서는 햇차 수확이 시작됐습니다.
보성군 회천면 영천리 차밭 일원에서는 /곡우 이전에 수확해 향과 맛이 최상급 녹차인 우전차 수확이 본격적으로 시작됐는데요.
보성군은 일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앞으로 2주 동안 찻잎 따기 봉사활동도 펼칠 예정입니다.
----------
나주 빛가람 혁신도시에 공원 텃밭이 분양됐습니다.
혁신도시 내 260여 구획 규모의 텃밭이/ 나주 시민과 이전 기관 종사자 그리고 노인일자리 공동체 등에 분양됐는데요. 봄을 맞아 본격적인 텃밭 가꾸기 활동도 시작될 예정입니다.
텃밭에는 계절별 채소와 농작물, 약초 등이 재배될 예정인데 /나주시농업기술센터는 사회관계망서비스인 '밴드'를 통해 /초보 농부들의 텃밭 가꾸기를 돕는다고 합니다.
----------
광산구 하남산단 노동자들을 위한 작업복 세탁소가 문을 엽니다.
하남산단 혁신신지원센터 주차장 부지에 조성되는 노동자 작업복 세탁소는 /오는 22일 개소식을 갖고 운영을 시작합니다.
세탁소는 하루 최대 천2백 벌까지 처리 가능한 설비를 갖췄는데요. 비용은 한 벌당 5백원에서 천 원 사이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
목포시가 위생매립장과 주변 마을 생활환경개선을 위해 드론 방역에 나섭니다.
위생매립장 부지는 29만 490㎡로 범위가 무척 넓은데요. 그동안 마을 경계의 산길과 적치 장소는 방역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사각지대였습니다.
목포시는 그 동안 시행해 온 차량 방역에 한계가 있다고 판단하고/ 드론을 활용한 전천후 방역으로 효율성을 높일 계획입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 copyright © k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