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는 요즘입니다.
순천에서 특수 산불 진화 훈련이 펼쳐졌습니다.
순천 국유림관리소와 전남의 소방서들은 /순천 별량면의 한 야산에서 합동 훈련을 진행했는데요. 여기엔 특수진화대 60여 명과 진화 헬기 2대 등이 동원됐습니다.
이번 훈련에선 기계화시스템을 활용했다는 점이 눈길을 끌었습니다. 평상시 헬기로 진화가 어려운 곳까지 호스를 투입해서/ 산불을 진화하는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
목포 어민들이 한국섬진흥원의 목포 유치를 거듭 촉구하고 나섰습니다.
목포수협과 유자망ㆍ안강망협회 등 어민들은 성명을 내고/ 오랜 개항장으로서의 역사와 지리적 위치 /그리고 섬의 발전을 고려할 때 /목포가 설립의 최적지라고 주장했습니다.
또 다도해 섬의 관문인 목포에 진흥원을 설립해서/ 국가균형발전과 섬 발전을 이뤄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
해남 지역상품권의 1분기 판매액이 5백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올해 해남사랑상품권의 판매액은 /종이상품권 477억 원과 카드 23억 원을 합해서 /총 500억 9500만 원을 기록했는데요.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서 100억 원이 늘어난 규모입니다.
상품권 판매 뒤 현금으로 돌아오는 환전율도 67%에 달했습니다. 덕분에 코로나19로 움츠러든 지역 경제에 도움이 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
광주 북구의 교통 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주민 공모전이 열립니다.
광주 북부경찰서는/ 오는 4월 한 달 동안/ 북구 주민 전체를 대상으로/ 편리하고 안전한 교통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시설개선 공모전을 개최하는데요.
참가 방법은 교통안전계 공용 폴리폰에 장소와 사진, 또 개선 내용 등을 문자로 보내면 됩니다.
지금까지 우리동네는 요즘이었습니다.
< copyright © k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