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치아를 뽑은 후 일정 기간 기다릴 필요 없이,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하는 즉시 식립 임플란트!
빠른 치료와 회복으로 일상 복귀가 쉬워 많은 환자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건강365에서 즉시 식립 임플란트의 장점과 주의해야 할 점을 짚어봅니다.
임플란트, 긴 치료 기간과 여러 번의 시술을 떠올리기 마련인데요. 치아를 발치한 후 수개월 동안 기다려야 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치료를 미루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제, 그런 걱정을 덜어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조지봉 서면뉴욕치과병원 원장 / 치의학 박사, 현 동아대학교병원 구강악안면외과 외래교수 겸임)
{ 기존 임플란트는 발치 후 잇몸뼈가 아문 뒤 식립하기 때문에 6~9개월 정도의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발치 후 즉시 임플란트’는 치아를 뽑는 동시에 임플란트를 심기 때문에 치료 기간과 내원 횟수를 크게 단축할 수 있습니다.
즉시 식립 임플란트는 치료 기간이 짧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특히 선호됩니다. 치아를 발치한 후 바로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어 회복 시간이 단축되는 것이 큰 장점인데요. 하지만 모든 환자에게 적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니므로, 정확한 진단과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 가장 중요한 것은 잇몸뼈의 상태입니다. 수술 전 3D 스캔과 디지털 구강 스캐너 등 최신 장비를 활용한다면 환자의 구강 구조와 남아있는 잇몸뼈 양을 거의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때 잇몸뼈가 충분히 튼튼하고 감염이 없는 상태라면 발치와 동시에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의 성공은 치과 전문의의 경험과 정밀한 검사뿐만 아니라, 시술 후 철저한 관리까지 함께 이루어질 때 더욱 건강하고 안정적인 결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수퍼:임플란트 수술 후에는 수술부3/19 주변에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철저한 구강 관리가 필수적입니다.
충치 등으로 인한 통증이 없기 때문에 정기적인 치과 방문 및 스케일링으로 입속 유해 세균 관리가 성공적인 임플란트 수술의 마무리라 할 수 있겠습니다.}
성공적인 결과를 위해서는 내 구강 상태에 맞는 적절한 치료 계획을 세우고, 시술 후에도 꾸준한 관리와 정기적인 검진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건강 365였습니다.
< copyright © kn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 / 300
댓글이 없습니다.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